알파고 충격 이후 코딩 교육 열풍이 불어 2018년부터 중학 교육과정에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고 이듬해 초등 5·6학년으로 확대됐다. 수백만원짜리 코딩 캠프와 학원이 등장했지만 한때 ‘19단 외우기’ 마케팅처럼 코딩 교육 열기도 시들해졌다. 기술 발달 덕이다. 크리스토퍼 피사리데스 교수가 젊은 세대의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스템) 전공선호에 대해 경고했다.
카이스트 녹색성장지속가능대학원과 인비저닝 파트너스가 22일 서울 성동구 인비저닝 사무실에서 기후테크 생태계 구축과 탄소중립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한계돌파형 기후테크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확장, 탄소중립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녹색성장지속가능대학원 교육의 고도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국먹거리연대, 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친환경무상급식풀뿌리국민연대 등 150여 개 단체로 구성된 ‘시민의 삶을 바꾸는 5대 법안 입법촉구 연대’와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 소통관에서 △먹거리기본법 △학교급식법 △사회적경제기본법 △유전자변형생물체의 국가 간 이동 등에 관한 법률(LMO법) △농어민기본소득법 의 조속한 입법을 요구했다.
(재)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국내 사회적 경제 정책 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새로운 모색을 하고 있는 현장의 사회적 경제 활동가들과 함께, 최근 활발히 진행되어 온 국제적 차원의 사회 연대 경제 정책 논의가 국내에 줄 수 있는 영감과 기회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유럽연합(EU), OECD, ILO, UN 등 국제기구 차원의 논의와 이에 따른 실천 계획 현황, 2024년의 전망을 함께 그려보며, 한국 상황과의 연계점을 찾아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